Welcome to White House
TRAVEL
화이트하우스, 주변여행지

01. 강원 낙산사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이다. 전곡리 구석기유적지에서 출토된 아슐리안형 주먹도끼등의 구석기 유물들을 중심으로 인류의 진화와 구석기시대 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유물들로 전시공간을 구성하였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2. 강원 설악산


지장봉(877m)이 원류인 이 폭포는 한탄강 서쪽에 깊숙이 자리해 있다. 높이 약 18m의 폭포가 이루어내는 맑고 시원한 시냇물과, 주변의 울창한 수풀로 경치가 좋다. 특히 여름과 가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이 고을 원이 한 재인(才人)의 아내가 절색인 것을 보고, 재인으로 하여금 이 폭포에서 줄을 타게 하여 죽게 하고 아내를 차지하려 하자, 그는 자결하고 말았다. 그 후, 사람들은 재인의 한이 서린이 폭포를 재인폭포라 불렀다고 한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3. 오색약수터


주말이면 가족단위 체험객이 북적일 만큼 농촌체험이 활성화된 마을로 감자, 오이, 토마토 등 다양한 농작물 수확체험을 할 수 있다.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 체험과 메기 잡기, 조리풀 공예, 고추장 만들기 등 농촌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4. 양양 휴휴암


태풍전망대는 천하무적 태풍부대에서 1991년 12월 3일 건립한 것으로, 서울에서 약 65km, 평양에서 약 140km 떨어진 중면 비끼산의 가장 높은 수리봉에 위치한다. 처음에는 군사분계선을 기점으로 2km 지점에 남방 한계선과 북방 한계선이 설정되었으나, 1968년 북한이 휴전선 가까이 철책을 설치함에 따라 우리나라도 1978년에 부분적으로 철책을 설치하였다. 태풍전망대는 휴전선까지 800m, 북한 초소까지는 1,600m의 거리에 떨어져 위치하고 155마일 휴전선상 북한과 가장 가까운 전망대로 유명하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5. 하조대 등대


연천역 급수탑은 강원도 도계역 급수탑, 추풍령역 급수탑, 충남 연산역 급수탑, 경북 안동역 급수탑, 영천역 급수탑, 경남 삼랑진역 급수탑과 함께 철도 역사의 이해와 근대 교통사 연구를 위한 주요 유산으로 인정받아 2003년 1월 등록 문화재로 지정되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6. 통일 전망대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일년내내 지중해의 허브를 볼 수 있으며, 오감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매월 새로운 축제가 펼쳐지는데 로즈마리축제, 자스민축제, 제라늄축제, 플라워축제, 행복한가족축제, 허브워터축제, 생생수확체험축제, 가면축제, 불빛동화축제 등이 있으며, 주말이면 베네치아 마을의 야외공연장에서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07. 속초아바이마을


자연과 문화가 경계 없이 서로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자연의 품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과 강과 산야가 아름다운 삼중주를 이루는 허브빌리지에는 푸른 초목들로부터의 명상과 수백여종의 형형색색 꽃들과 드넓게 펼쳐진 허브향으로부터 블거움과 휴식을 안겨줍니다. 도심의 오염된 공기와 탁한 대기가 별빛을 가려버리듯 도시에서의 일상이 생기를 잃고 그 빛을 잃어버릴 때, 여러분 모두가 연천허브빌리지에서 그 빛을 싹틔울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